샌드박스 게임 메이커로 오늘은 체력 회복 아이템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것 또한 공카에 있지만, 고대로 따라하니 잘 안되더라구요.
오류가 한가지 있더라구요. 일단 글을 써 내려가면서 짚고 넘어가죠~
일단 저는 복스 에디터로 고기 아이템을 만들었습니다. ㅎㅎ 좀 허접하지만 겜 상에 올려놓으면 좀 그럴듯 해 보이더라구요 ㅋㅋㅋ
일단 진행중이지만 공룡, 석기시대 요런 배경으로 맵을 만들고 싶은지라 아이템을 하나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쌍디의 컨셉은 공룡, 석기시대, 용암, 설원 대충..ㅋㅋ
잡담은 그만하고 일단 샌드박스 게임 메이커 먼저 실행해 줍니다.
■ 준비물
회복아이템 모양 에셋, 실제로 회복되는 에셋(투명처리)
자 일단 2개의 에셋이 필요합니다.
저는 일단 고기모양의 에셋 이랑, 열쇠모양의 에셋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고기 모양의 에셋을 원하는 곳에 설치를 해 주고요.
나름 고기 아이템 볼만 하쥬? ㅋㅋ
자 이녀석 세팅 부터 해 줍니다.
1. 이동 아이콘 선택
2. 상세 설정
Add Componect를 눌러서 Collectible 선택
Components : Collectible
Collect action requir : Interaction 아니고 Collision 을 선택해야함..(공카에 잘못되있음)
DIsplay name : Meat(화면에 표시되는 글자)
보라색 EDIT LOGIC
눌러 준 다음에
Collect Sound 는 Event Add Asset.wav를 선택해 줍니다. 획득시 띠리링~ 소리남
Collect Message 는 획득시 Heal_meat를 획득한다는 뜻인듯?
3. 이제 회복 아이템 설정 (눈에 안보이게)
열쇠를 옆에다가 둡니다. 그리고 설정을 해 볼게요.
원래 있던 설정은 다 지워야 합니다. 초기화 상태에서 시작
첫번째로 Behaviour에서 Message Broadcast 를 선택합니다.
Visible 는 눈에 보이냐 안보이냐 뜻인데 False를 선택해서 나중에 눈에 안보이게 처리합니다.
Message to Send 는 Heal:30 처리 합니다. 붙여써야해요. 명령어랑 비슷한거인듯..
쓰면서 주황색으로 USE 표시가 떠야함. 한 번 더 Heal:30 이라고 쓰면 나와요.(중요)
EDIT LOGIC
를 눌러서
Broadcast Type : EveryoneInRange
Broadcast Range : 2 원을 작게 만들어 줍니다.
wait Before BroadCast : True
Message Required : Heal_meat 중요!! 위에 Colloect message 랑 같게 만들어야함.
그러고 난 후 고기랑 열쇠랑 합쳐주면 됩니다.
자 이제 끝났습니다. 게임모드로 변경 후 고기를 먹으러 가 볼까요~
용량이 10메가 밖에 안올려져서 ㅜㅜ gif 영상을 올리기 쉽지 않네요.
다음에 제가 동영상을 첨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당..
궁금한점 있으심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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